맨 처음에 빵판 만들고 인풋 설치.
와이어 연결 때문에 각 입력과 NOT게이트로 뒤집은거는 두 칸씩 떼었는데,
다 만들고나서 이 글 쓸 때쯤에 생각난게 어차피 내가 한 방식(빵판하고 두 칸 차이나게 와이어 연결)이면 도선끼리 한칸만 차이나도 만들 수 있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빵판 만드는 노가다를 덜 할 수 있었던 건데.........
처음의 빵판 크기로는 아웃풋 개수 8개 수용을 못하는 것을 알게 됨.
빵판길이 더 늘려서 AND게이트까지 설치 완료.
3-to-8 decoder는 입력이 3개인데 마인크래프트는 입력이 2개인 AND게이트밖에 지원을 안하므로 ㅜㅜ
하위비트 2개를 먼저 AND게이트에 통과시키고 그 출력을 바로 최상위 input 비트 입력과 함께 AND게이트의 입력으로 사용하도록 배치하였다.
와이어 연결 문제때문에 두번째 AND게이트를 한 칸씩 밀고, 출력 결과가 눈에 잘 띄게 다이아몬드 블록 설치 완료.
그리고 수많은 시간이 걸린 후 드디어......................................
와이어 연결 완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대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제 만든 2-to-4 디코더와의 크기 비교. 엄청나다.
그래도 한 번 만들어보고 나니깐 이제 쫌 해볼만 한 거 같지만
더 큰 사이즈를 만들어 볼 생각은 전혀 없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차라리 다른 소자를 만들고 말지.
여튼 제대로 잉여 인증.
내일은 시간이 없고 월~수는 스키장 다녀올테니 한동안은 이런 잉여짓 제대로 못하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번 목표는 MUX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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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 Chaz
서울소재 모 대학교 공대 졸업하고 일개미가 된 일명 비둘기가 거주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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