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주 시간을 잡을 때, 정기적으로 시간 잡고 하는 팀도 있겠지만 공연을 앞두고 한두번 시간을 잡고서 바짝 연습하는 경우도 종종 생길 것이다.

그래서 정기적인 시간과 임시 시간을 구분하기 위해서 합주시간표 코드를 수정하였다.


사실 수정해서 쓴지는 오래됐지만 실제 우리 동아리에서 한번 사용을 계속 해보고 혹시나 버그 있나 살펴볼 시간이 필요해서 이제야 업로드 하게 됐다.


이전에 올린 글: 

2014/05/31 - 밴드동아리를 위한 합주시간표

2014/06/02 - 합주시간표 설치하기




이 스크린샷에서 하늘색으로 표시되는 셀은 기존 합주시간표에서 지원하던 정기팀이고, 분홍색으로 표시되는 셀이 임시팀. 뭐 사용 용도에 따라 다른 목적으로 쓸 수 있겠지.



1. 기존 합주시간표에서 업데이트


index.php, make.php, make_ok.php, modify_ok.php, remove_ok.php, search.php 파일이 수정되었다.

편하게 다 덮어씌워도 되고 수정된 파일만 업로드해서 덮어씌워도 된다.


initialize_temp.php를 업로드 후 한 번 실행한다. 기존 테이블들 중 팀 정보를 저장하는 테이블을 임시팀 여부를 저장할 수 있게 확장하고, 임시팀만 저장하는 타임테이블을 새로 만든다.


유의사항: 임시팀은 생성 이후에 수정이 안되고 삭제만 된다. 임시팀 주제에 수정해서 버그 만들지 말라고....

clear_temp.php는 임시팀을 한꺼번에 싹쓸이할 때 쓰는 파일이다. 일주일에 한번씩 써서 청소하는 데 쓰던가 하면 된다.



2. 신규 설치


전부다 업로드한 후에 initialize.php와 initialize_temp.php를 각각 한번씩 접속해서 실행해준다. 화면에 아무 것도 안뜨고 흰 화면만 나오는 게 정상이다. 아무 에러도 안떴다는 거니까.



우리 동아리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은 다 구현을 해놓은거라 당분간 업데이트가 따로 있을까 싶긴 하다.. 뭐 언젠가 또 업데이트하면 열심히 테스트 해보고 다시 돌아와봄.


미리보기: http://chaz.hol.es/timetable/index.php


WRITTEN BY
Chaz
서울소재 모 대학교 공대 졸업하고 일개미가 된 일명 비둘기가 거주하는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