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피씨로 작성한 글을 모바일에서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모바일로 작성한 글은 모바일에서도 수정이 가능하지만, 피씨에서 수정을 해서 저장하는 순간 모바일 화면에서는 수정을 할 수가 없게 돼버린다. 초등학생도 스마트폰 들고다니는 요즘 세상에 폰 트래픽이 얼마나 많은데..

그래서 이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구글링을 한 결과 TistoryM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다. 모바일 브라우저라고 인식이 안되는 모양인지 폰으로도 자유자재로 수정이 가능하다.

특히나 예전에는 글 수정시에 html 태그가 그대로 노출이 되어서 좀 불편했는데, 업데이트된 버전이 앱스토어에 올라왔다. 이제 이거도 마크다운 기능을 제공한다! 오예~ 이제 폰으로도 좀 더 쾌적한 블로그질이 가능해질 것 같다.

마크다운 관련해서는
2013.12.24 - Markdown editor : Day One 여기에도 몇마디 더 얹어놓았다.
(단순한 텍스트 작업만으로 번거로운 서식지정 없이 헤드라인, 문단정렬, 하이퍼링크나 사진첨부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

이거도 완벽한 앱은 아닌게, 몇 가지 단점이 눈에 띈다.

(수정: 이하 내용은 1/20 업데이트로 해결되었다)

  1. UI 디자인이야 뭐 그렇다고 쳐도 색감이 칙칙하다. ㅋㅋㅋ 조금만 더 채도를 높이면 좋으련만.

  2. 사진첨부가 안 먹히는 듯하다. 폰에서 사파리로 사진파일 업로드할 때처럼 태그가 뜨기는 하는데 실제로는 파일이 첨부가 안되고 텍스트만 보인다. 버그인가?

  3. 수정할 때 HTML 태그가 그대로 노출이 된다. 작성할 때는 마크다운으로 편리하게 하지만, 일단 글을 저장을 한 다음에 다시 수정하려고 하면 으....


그래도 뭐 일단 텍스트 만이라도 어느 정도 수정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상당히 쓸만한 앱이라고 본다.

1월 20일자 업데이트로 위에서 언급한 단점들이 해결되었네 어라? 제작자분 엄청 신속하시다 ㄷㄷ


TistoryM에서 작성됨


WRITTEN BY
Chaz
서울소재 모 대학교 공대 졸업하고 일개미가 된 일명 비둘기가 거주하는 곳입니다

,